광저우한국학교(교장 김성희)에서는 3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실시간 원격회의와 텐센트 동시 송출 방식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2023학년도 재외국민특별전형 안내를 위한 온라인 공동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재외한국학교 온라인 공동 입시설명회는 재외교육지원센터 주최로 광저우한국학교를 포함한 23개교의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울대, 서강대, 한양대 등 9개교가 참여하였다. 이에 학생들은 학교에서, 학부모들은 가정에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대학의 입시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이를 위해 장시간 이뤄지는 텐센트의 회의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유료방을 임대하는 등 재중한국학교들의 협력이 있었다.
올해 광저우한국학교 진학부장 김정균교사는 이번 온라인 공동 입시설명회가 재중 한국학교 부장교사들의 요청에 의해 기획되었다며, 이번 공동 설명회는 그 동안 각기 다른 시기에 다른 일정을 가지고 진행되었던 각 대학들의 입시설명회를 집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에 학생들이 변화하는 재외특례 입시에서 실질적이고 정확한 입학 정보를 얻길 바라며, 참여하는 각 대학교의 자격별 학과별 지원전략 및 평가 중점요소를 파악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외국민 특례전형이란? 대학입시의 재외국민특별전형은 70년대 경제 개발 시기 각 기업의 해외 주재원이 생기면서 그 자녀들이 외국에서 어렵게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므로, 국내의 학생들과는 다른 방법의 전형을 실시하게 된 것이 그 시작이었다. 현재는 전 지구를 누비고 도전적으로 살아가는 우리 국민이 많아졌고, 불가피하게 동반하게 된 그 자녀들 역시 다양한 삶을 살아내는 인재들이기에 국내의 정규교육을 이수한 학생들과 다를 것임을 기대하며 특별전형이 실시되고 있다.
출처: 광저우한국학교
저작권자 © (칸칸차이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2025 칸칸차이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