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 파저우 홍콩-마카오 여객운송 부두 임시 대외개방!광저우시에서 홍콩국제공항까지 2시간

광저우 파저우 홍콩-마카오 여객운송 부두 임시 대외개방!광저우시에서 홍콩국제공항까지 2시간

4월 10일, 교통운수부의 허가를 받고 파저우 홍콩-마카오 여객운송부두가 임시 개방되었다. 이는 파저우 홍콩-마카도 여객운송 부두가 머지 않아 곧 시운행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부두가 사용에 투입된 후, 여행객은 쾌속선을 타고 약 120분이면 홍콩국제공항으로 직행할 수 있다. 


부두가 사용되기 시작하면 여행객은 1층에서 안전검사를 받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층 출국장에 도착할 수 있다. 여행객은 출발대기실 창구에서 배표를 구입하거나 셀프로 티켓을 찾아 홍콩국제공항 체크인을 하고 출국장 검사통로를 통해 승선구에 도착할 수 있다. 홍콩국제공항에 도착한후 별도로 출입경 수속을 처리하지 않아도 된다. 


출국 여행객은 2층에서 수속을 마친 후 연결 통로를 통해 고속 여객선에 오를 수 있으며 1등석 60개, 일반석 200개가 있다. 만약 여행객이 부두에서 탑승수속(登机手续), 탑승권을 받으면 파저우 부두에서 캐리어를 보내고 목적지에서 캐리어를 찾을 수 있어 무거운 캐리어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640.jpg


부두건설 1기는 2척의 캐속 여행객선 '하이주호'호(海珠湖号)와 '하이주완'호(海珠湾号)를 투입시켜 파저우와 홍콩국제공항노선을 개통한다. 여행객은 쾌속선을 탑승하고 파저우에서 홍콩국제공항까지 약 120분이면 직행할 수 있다. 


부두건설 2기는 주해를 포함한 따완취 도시간 수상 여객운송노선(大湾区城际水上客运航线)을 개통할 예정이며 파저우에서 홍콩 시내, 마카오 국제공항을 오가는 노선도 증편할 예정이다.


시민 조모는 '부두가 개통되면 홍콩국제공항으로 가는게 너무 편리하다. 큰 짐, 작은 짐을 챙기지 않아도 되고 배를 타면 경치도 구경할 수 있다'며 '4월 18일 홍콩에서 미국으로 출발하는 항공권을 구입했는데 오늘 부두에서 어떻게 배표를 구입해야 되는지 알아보려고 왔다'며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