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회사 직상상사, 60여명 직원에게 함께 이직하자고 부추겨놓고 잠수타버렸다?

모 회사 직상상사, 60여명 직원에게 함께 이직하자고 부추겨놓고 잠수타버렸다?

최근, 모 회사에서 비용을 들이지 않고 감원(0成本裁员)했다는 소식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심천 텐화건축디자인유한회사(深圳市天华建筑设计有限公司) 모 고위층은 60여 명 팀원에게 모 부동산회사로 이직하자고 부추겼고 대부분 팀원들은 이직하기로 결정하였다. 

 

하지만 팀원들이 단체로 사직하자 상기 고위층은 잠수타버렸고 팀원들은 사직하고 직장을 잃게 되었으며 심천텐화는 비용을 들이지 않는 감원을 실현하였다는 내용이다. 

 

텐화관계자는 '온라인에서 단체 사직여론에 대해 회사는 경찰에 신고하였고 이직하기로 했다던 팀원들도 정상 근무하고 있다'며 밝혔다.

 

微信图片_20230526135603.png

 

소문속의 부동산회사는 롱호(龙湖), 롱광(龙光)회사로 짐작되지만 두 업체관계자는 회사 내부 충원계획이 없다며 전했다.

 

텐화건축디자인회사는 '온라인에서 떠도는 새로운 감원방식, 고위층에서 만들어낸 감원 게임, 직원들이 단체로 사직하게 만들고 직장을 잃게 했다는 언론은 사실을 엄중하게 이탈했고 회사 이미지에 영향주고 직원들의 명예권을 침범한 행위이다'며 성명하였다.

 

현재 언론에서 언급한 팀 성원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단체이직 혹은 감원현상이 없으며 회사업무전개와 경영상황도 정상으로 돌아가고 있다며 밝혔다.

 

심천시텐화건축디자인회사는 1987년에 설립되었으며 등록자본은 500만 위안이다. 회사는 주로 건축 디자인, 실내 디자인, 경관 디자인 등 업무를 취급하고 있으며 주고객은 정부와 기업이다.

 

심천에서의 작품은 심천복전신저우초등학교(新洲小学), 심천외국어학교동해부속초등학교, 심천 화룬완웨푸 생활미학관(华润万樾府) 등이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