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여러 은행 신용카드 자금용도에 대한 관리 강화하기로

中, 여러 은행 신용카드 자금용도에 대한 관리 강화하기로

최근, 광발은행(广发银行), 하이커우농상은행(海口农商), 베이징은행(北京银行) 등 은행은 신용카드 자금 용도에 대한 관리 통제를 강화한다고 공지하였다. 

 

광발은행(广发银行)

은행은 양호한 신용카드 사용 환경을 조성하고 카드 소유자의 자금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 감독관리 요구에 따라 신용카드 자금을 아래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고 공지하였다.  

- 부동산 분야에 사용할 수 없음

부동산구매,주택구매 계약금 지불, 자동차 주차자리 구매, 부동산세금 납부 등.

- 재테크 분야에 투자할 수 없음

주식, 펀드, 선물, 재테크 상품, 귀금속 투자 및 기타 투.

- 일부 보험을 구입할 수 없음. 

배당형 보험, 투자연계보험(投资连结险), 만능보험 등 비소비형 보험.

- 생산경영 분야에 사용할 수 없음

도매경영, 연초류(烟草类) 상품배송 및 대금결제, 경영성 세금 납부 등.

- 비트코인 등 가상거래에 사용 불가

- 채무 상환에 사용할 수 없음

신용카드, 대출금, 제베이(借呗), 웨이리따이(微粒贷) 등.

- 복권 구매, 도박 등에 사용할 수 없음

 

c75ad8ba0475af8310a253706e098f35.jpg

 흑산도수정파일 .jpg

 

하이커우 농상은행(海口农商银行)

광발은행(广发银行)외에 하이커우 농상은행(海口农商银行)도 신용카드의 유형별 사업자의 거래를 통제하는 동시에 신용카드의 비정상적 카드 사용 행위에 대한 관리를 강화한다고 공지하였다. 

부동산세금류 사업자, 융자임대류 사업자는 신용카드로 거래해서는 안되며 보험류 사업자, 세금류 사업자에게 5 만위안(포함)의 거래한도액을 규정한다. 부동산 임대업자 등 부동산류 서비스는 2 만위안(포함) 거래한도액을 적용한다. 

올해 초 베이징은행(北京银行)과 광은행(光大银行)도 신용카드 소비와 현금할부자금 흐름에 대한 통제를 강화한다는 공고를 발표했다.

 

2022년,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银保监会) 및 중앙은행(央行) 신용카드 자금 용도 엄격히 통제한다는 공지하였다. 2022년 7월,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银保监会), 중앙은행(央行) 신용카드업무를 규범화하고 건전한 발전에 관한 통지(이하 통지)를 발표했으며 신용카드자금으로 대출금 상환, 투자 등 분야에 사용되어서는 안 되며, 정책적 제한 또는 금지성 분야로 유입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한다고 강조하였다.

통지 출범된 후, 2022년 7월 18일 중국건설은행은 "신용카드 자금은 주택구매, 투자, 생산경영 등 비소비 분야에 사용할 수 없다"는 규정을 내놓았다.

 

건설은행은 해당 카드로 비소비 분야에서 거래하게 되면 거래실패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한도 인하, 카드 정지, 할부혜택 취소 등 불이익이 뒷따를 수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도록 보장하기 위하여, 사용자는 반드시 신용카드의 거래 용도와 일부 거래 내역서를 보관해 은행이 내역서를 요구할 때 제때에 내놓는다. 

 

업계 인사는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银保监会), 중앙은행(央行)의 “통지는 신용카드를 상품 설계의 원래 취지로 복귀시키고, 소액 신용대출 소비 기능으로 복귀시키는 것이라고 한다. 새로운 규정은 신용 카드 자금의 불법 사용으로 인한 잠재 리스크를 줄일 수도 있다. 

 

微信图片_20230515104832.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