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 모 학교, '초등학생은 반드시 8개 기능(技能)이 있어야 해! 누리꾼들: 초등학생보다 못한 내가 창피해

광저우 모 학교, '초등학생은 반드시 8개 기능(技能)이 있어야 해! 누리꾼들: 초등학생보다 못한 내가 창피해

최근남사범대학부속개발구실험소학교(이하 부개')의 학부모 장씨(가명)는 ‘화부개 초등학생이 반드시 익혀야 할 8가지 기능'이라고 적힌 문서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면서 '중국어와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해야 초등학생도 이렇게 어려운가? 학부모의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다'며 한탄했고 관련 내용도 관심을 받았다. 


"화부개 학생이 반드시 익혀야 할 8가지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수영을 포함한 두 가지 운동을 능숙하게 익힌다.

2. 초등학교 단계에서 1,000만 자 이상의 독서량(약 200권의 과외 도서, 그 중 반드시 중외 명작 50권, 동서고금 중외 명인 전기 30권, 과학도서 30권, 순수 영어 도서 30권 포함)을 완성한다.

3. 한 가지 이상의 악기를 연주할 줄 알아야 하며 고상한 음악을 감상하는 취미를 키운다.

4. 중국어와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한다. 

5. 글씨를 멋지게 써야 하며 붓글씨도 배워야 한다.

6. 집밥상을 독립적으로 차리고집안일을 하는 기술을배우고 집안일을 사랑하는 습관을 가진다. 

7. 졸업 전에 실험에 참여하여 보다 완전한 실험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어야 한다.

8. 혁신 의식을 가지고 과학 기술 혁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1697136295820.png

 

10월 7일, 화부개학교의 담당자는 반드시 "8가지 기능"을 악해야 한다는 요구사항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학교 운영 특색이다.  가정과 학교가 협력하여 아이의 성장을 촉진하도록격려하고 학부모와 가정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며 전했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화남사범대학부속개발구실험학교는 광저우시 황푸구에 위치해 있으며 황푸구 교육국과 화남사범대학이 합작하여 설립하고 화남사부속학교가 직접 관리하는 6년제 공립소학교로 2022년 9월에 정식으로 개교했다.


올해 "8대 기능" 처음 제된 것이 아니며, 작년 첫해 학교를 운영할 때 화부개는 학생교육방향과 목표를 명확하게 정했으며 "8가지 기능"의 내용에 대해 부모들은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와 같은 요구는 부모들이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다. 비용 문제가 아니라 악기는 싸게 배울 수 있고, 책은 빌려 볼 수 있지만 학부모들이 너무힘들다'는 반응을 보였고 일부 누리꾼들은 '학교가 요구대로 교육적 책임을 지겠느냐?'고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학교 요구가 너무 높아 현실에 맞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대학 졸업생으로 겨우 요구조건 하나를만족시키는 내가 초등학생보다 못하다"는 반응도 있었다.


그리고 이해하고 지지를 표하는 사람들도 있다. 학교 아이들이 치열한 경쟁에서 더 쉽게 이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런 목표를 제시했다. '명문 학교 높은 것을 요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학교에서 감히 요구한다면 아이를 교육할 수 있는 조건이 구비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아이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나는 협조하고 싶다'며 지지하는 태도도 보였다. 

 

微信图片_20231013025257.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