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아침 출근시간 일부 시민들은 디디추싱(滴滴出行) 앱이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위챗 샤오청쉬(小程序)도 동시에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시만 왕씨는 '8시10분에 택시를 탔다. 페이지를 열고 지도를 불러올 수 있었지만 목적지를 선택한 후 발송 실패로 나왔다. 8시 36분에 다시 차를 부르려고 했을 때 인터넷 로딩 이상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시민 장씨는 '8시50분에 디디를 잡아서 9:10이 되어서야 차를 잡았다. 가까스로 택시를 잡았다'고 말했다.
택시 호출에 성공한 시민은 '앱 지도에서 기사가 오는 운행 궤적이 없었다. 인터넷 예약 차량 기사에게 전화를 걸어 데리러 올 수 있냐고 물었을 때 기사는 주문이 보이지 않아 취소할 수밖에 없다'고 답했다.
다른 시민은 '어젯밤 약 60위안의 차비를 예상했던 정가(一口价) 주문이 오늘 지불할 때 180위안이 됐다'며 '어젯밤 디디가 시스템이 고장났다는 것을 듣고 가격이 정상으로 돌아왔는지 좀 늦게 지불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건에 대해 @디디추싱은 '기술팀이 밤새 복구한 결과 디디 인터넷 예약 차량 등 기타 서비스가 이미 회복되었으며 사용자는 디디 앱을 다운로드하여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전거 등 서비스는 아직 계속 복구 중이며 잠금하지 않았거나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모든 칭쥐(青桔) 차량은 무료로 탈 수 있다. 아침 출근시간대의 예약이 밀리는 현상을 완화하고 다른 문제들도 해결하려고 노력중이다. 사용자들의 이동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자전거 서비스가 계속 복구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누리꾼들은 '이 시간에 그렇게 많은 자전거가 있었는데, 한 대도 이용할 수 없어 지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칸칸차이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2025 칸칸차이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