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추싱(滴滴出行) 시스템 오류로 차량 예약 불가, 콜택시 이용 요금이 60위안에서 180위안으로 변해

디디추싱(滴滴出行) 시스템 오류로 차량 예약 불가, 콜택시 이용 요금이 60위안에서 180위안으로 변해

28일 아침 출근시간 일부 시민들은 디디추싱(滴滴出行) 앱이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 위챗 샤오청쉬(小程序)도 동시에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시만 왕씨는 '8시10분에 택시를 탔다. 페이지를 열고 지도를 불러올 수 있었지만 목적지를 선택한 후 발송 실패로 나왔다. 8시 36분에 다시 차를 부르려고 했을 때 인터넷 로딩 이상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시민 장씨는 '8시50분에 디디를 잡아서 9:10이 되어서야 차를 잡았다. 가까스로 택시를 잡았다'고 말했다.


택시 호출에 성공한 시민은 '앱 지도에서 기사가 오는 운행 궤적이 없었다. 인터넷 예약 차량 기사에게 전화를 걸어 데리러 올 수 있냐고 물었을 때 기사는 주문이 보이지 않아 취소할 수밖에 없다'고 답했다.

 

1701274203780.png


다른 시민은 '어젯밤 약 60위안의 차비를 예상했던 정가(一口价) 주문이 오늘 지불할 때 180위안이 됐다'며 '어젯밤 디디가 시스템이 고장났다는 것을 듣고 가격이 정상으로 돌아왔는지 좀 늦게 지불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건에 대해 @디디추싱은 '기술팀이 밤새 복구한 결과 디디 인터넷 예약 차량 등 기타 서비스가 이미 회복되었으며 사용자 디디 앱을 다운로드하여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 자전거 등 서비스 아직 계속 복구 중이며 잠금하지 않았거나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모든 칭쥐(青桔) 차량 무료로 탈 수 있다. 아침 출근시간대의 예약이 밀리는 현상을 완화하고 다른 문제들도 해결하려고 노력중이다. 사용자들의 이동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자전거 서비스가 계속 복구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누리꾼들은 '이 시간에 그렇게 많은 자전거가 있었는데, 한 대도 이용할 수 없어 지각하게 되었다' 전했다.

 

微信图片_20230328142339.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