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쉐가오(钟薛高) 아이스크림 판매가격이 최고 60위안에서 2.5위안으로 떨어지다

중쉐가오(钟薛高) 아이스크림 판매가격이 최고 60위안에서 2.5위안으로 떨어지다

 

"중쉐가오(钟薛高) 판매가격이 60위안에서 2.5위안으로 떨어졌다"가 검색어에 오르자 많은 소비자들은 "중쉐가오의 이윤이 이렇게 높을 줄은 몰랐다. 중쉐가오는 자객(刺客)일 뿐만 아니라 고객을 속이고 있다"고 반응했다. 

 

2018년 3월, 중쉐가오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으며 "중국 아이스크림"(中雪糕)과 발음이 비슷했다. 얼마 후 중쉐가오는 66위안에 달하는 '에콰도르 핑크'(“厄瓜多尔粉钻”)아이스크림을 내놓았는데 천연적으로 희귀 핑크 코코아(粉可可)를 원료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희귀도가 다이아몬드를 훨씬 뛰어넘 원가만 40위안에 달해 '아이스크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웠다. 

 

당시 아이스크림 2만개가 15시간 만에 매진되면서 종쉐고가 유명세를 탔지만 유명세를 탔다가 반짝 인기를 끌었던 스타들처럼 중쉐가오도 곧 여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본모습을 드러냈다. 예를 들어 일부 업계 관계자는 고급 아이스크림의 생산 원가 약 3~4위안으로 원가가 40위안이라는 것과 차이가 컸다. 

 

"투판 분지의 핵심 포도 재배 지역의 특급 홍티(红提)를 사용한다"고 발표했는데 검사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건포도사양 등급은 벌크/1급으로 표시되었다. "원재료는 국제적인 상을 수상하고 글로벌 기관과 공동으로 연구 개발했으며 중국, 이탈리아, 미국, 일본  기타 글로벌 R&D 기관 공동으로 전 세계 10대에 가까운 생산장비를 개발했다" 선언했지만 사실이 아니였다.

 

1709863853604.png

 

2022년 중쉐가오는 아이스크림 '타지 않는' 파문으로 인기 검색어에 오르면서 평판이 떨어졌다중쉐가오는 "사람"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출시할 때 국조문화와 새로운 소비트렌드를 딛고 올라섰고 국풍의 기와 모양과 "육육대순"(六六大顺)의 가격 젊은이들의 문화심리와 과시적 소비심리를 만족시켜 트래픽 늘리는 방법(流量密码)을 성공적으로 장악했다

 

지난해에는 "AI가 만든 아이스크림" 이라는 '서민' 가격의 제품을 내놓았다. 시리즈의 이름 디자인 거의 모두 AI가 주도했 연구개발 과정에서도 ChatGPT, 어니봇(文心一言) 등 다수의 주 AI 제품을 사용했다. 하지만 젊은이들의 취향에 맞춰 AI이슈를 인기를 끌으려 했지만 호감도가 높지 않았다. 


판매가격이 60위안에서 최저 2.5위안(유통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제품판매가)으로 떨어졌 중쉐가오의 높은 판매가격이 떨어진 것은 지능세"(智商税)의 세원이 고갈되었기 때문이다.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허울뿐인 물건들을 사기를 꺼리고 소비가 점점 이성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즉, 그들의 소비 관념은 폭격을 거듭하면서 성숙해졌고 그렇게 쉽게 속지 않았다.

 

재외선거_투표_방법_미리_알고_가세요! (1).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