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국가세무국은 2024년 12월 1일부터 중국 내에서 응용디지털세금계산서를 정식 추진한다고 대외 발표하였다.
디지털세금계산서의 요소는 전면 디지털화하고 일련 번호는 국가에서 통일 부여하며 한도액은 지능적으로 수여하고 정보는 세무디지털계좌 등 방식으로 징납주체(征纳主体)간에 자동 유통하는 신형 세금계산서(数电发票)이다. 디지털 세금계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와 동등한 법적효력을 발생한다.
공고에 따르면, 세무기관은 중국 내에서 통일화된 전자 세금계산서 서비스플랫폼을 만들며 무료 디지털 세금계산서 개표, 사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무기관은 납세자의 세수 리스크정도, 납세 신용 등급, 실제 경영 상황 등 요소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세금계산서 한도를 정하고 동태적 조정을 실시한다.
회사와 개인은 자유 세무 디지털 계좌, 개인소득세 App에 로그인하여 조회, 다운로드, 발행하고 접수한 디지털 세금계산서를 열 수 있다. 그리고 세무디지털계정을 통해 세금계산서 입금과 마크를 했는지를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전자 세금계산서 서비스 플랫폼 혹은 전국 증치세 세금계산서 조회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세금계산서 정보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칸칸차이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2025 칸칸차이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