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통해 세계로! 미래로! 역사골든벨 행사 개최

역사를 통해 세계로! 미래로! 역사골든벨 행사 개최

지난 4 4 광저우한국학교(교장 김성희)에서 역사골든벨행사 개최했다광저우한국학교의 역사골든벨 행사는 역사, 사회, 일반상식 및 북한관련지식 등 통일에 대한 교육과 안보 등의 주제를 알기 쉽고 재미있는 퀴즈 형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식시키고자 진행되고 있다


학기  예상문제들을 배부하고 충분한 학습기간을 부여한  치러진 대회에서는 중고등 전교생이 함께 참가하여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 저마다의 지식들을 쏟아 냈다.

 

图片1.png

图片2.png


O,X로 치러진 예선을 지나 본선에 진출한 30명의 학생들은 사회를 맡은 이근혜, 한서이학생(12학년)이 제시한 문제를 풀어 갈 때마다 잔뜩 긴장한 채 문제에 몰두했고, 문제풀이 중간 중간에는 서로를 응원하기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최우수상은 배은채(고등부, 12학년), 이세림(중등부, 9학년) 학생이 차지했으며, 이제 중등에 갓 입학한 학생이 세 명이나 수상자 이름에 올리는 등 7학년의 선전이 돋보이기도 했다. 이번 골든벨행사에 첫 출전하여 우수상을 수상한 7학년 김민기 학생은 많이 준비했다며, 열심히 한 만큼 결과가 나와서 좋고, 골든벨을 계기로 한국사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图片3.png

图片4.png

 

역사골든벨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할 뿐 아니라 다양한 한국사 관련된 분야의 상식을 갖추게 되었다. 이후 본교 학생들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주최하는 ‘통일골든벨’ 대회에 참가함으로써 한국인으로서의 교양을 갖출 뿐 아니라 대외 대회 수상에도 도전하게 된다. 늘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 광저우한국학교학생들의 통일골든벨 대회에서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학생기자 하예령(광저우한국학교 12학년)

 

图片5.png

<대회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자료제공: 광저우한국학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