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18일 광저우한국학교(교장 김성희)에서는 크로바장학회 엠블럼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총 6명의 학생에 총 3000RMB(위안화)의 상금이 주어졌으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유명 커피회사의 기프트카드가 수여되었다.
크로바장학회는 지난 2006년 광저우에 거주하는 우리 교민이 중심이 되어 발족시킨 장학단체로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역사관, 세계관을 함양하는데 기여하는 사업을 전개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2021년 9월부터 광저우한국학교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정체성교육 및 한중문화체험교육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한국학교 학생들에게 광둥성의 우리 교민들로 이루어진 크로바장학회의 존재와 후원사실을 알리고, 학생들이 엠블럼 제작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디자인적인 감각을 선보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감과 성취감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승민(11학년)학생은 크로바장학회가 학생들이 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의미를 표현하고자 네잎크로버를 타고 날아오르는 학생을 모티브로 작품명 “FLY OVER”를 기획했다고 설명하며, 엠블럼 제작을 통해 장학회의 활동에 대해 알게 되어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되었으며 앞으로의 장학회의 지원 프로그램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성희교장은 2022학년 말, 코로나 확산세 때문에 계획했던 크로바장학회 지원 답사를 추진하지 못한 점이 못내 아쉬웠다며, 올해는 이번 학기 개학 전 진행한 “역사와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답사를 시작으로 교과와 연계된 답사프로그램 등 특별프로그램운영에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히고 한국학교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자료제공: 광저우한국학교
저작권자 © (칸칸차이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2025 칸칸차이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