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일부 관광지에서 담장 세워 경치 가려 온라인에서 화제

中 일부 관광지에서 담장 세워 경치 가려 온라인에서 화제

최근, 일부 관광지에서 담장을 세워 풍경을 가리는 행위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일부 관광지는 사회의 의견을 수집해 적극적으로 시정지만 일부 관광지는 끄떡도 하지 않는다. 만약 종합적으로 장기적으로 봤을 때 담장으로 경치를 가리는 것이 관광지 경영에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환경영향평가, 청문회 등 법정 절차를 거치지 않은 담장 요금은 자연환경의 전체적인 경치를 파괴하고 야생동물의 생존 공간을 분리하는 위험이 존재하며 여행업 발전은 사회적 효익, 경제적 효익 및 생태효익의 상호 통일을 준수해야 한다는 여행법의 원칙과 어긋나고 일부 경영자가 여행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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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담장 세워 경치를 가리는 것은 또한 일부 관광지 수입이 입장료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설명한다. 일부 오래된 관광지는 비록 풍경 명승지를 가지고 있지만 유람 내용이 단일하며 서비스가 한정되어 있고, 관광지 문화가 잘 알려지지 않았으며 여행객을 사수하고 고가의 입장권을 통해 경영을 유지하기를 희망한다.

 

단기적으로 봤을 때 담장 실질적인 수익 증대 효과에 의심을 품게 된다. 인터넷 시대에서 각종 여행공략, 안내노트를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여행 정보의 차이가 극도로 줄어들고, 하나의 벽은 관광지의 신비감을 증가시킬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영향을 일으킬 수 있다. 명성을 듣고 찾아온 여행객들은 무료로 멀리 바라볼 수 있다고 해서 표를 사서 정원에 들어갈 기회를 포기하지는 않는다. 오가는 행인들에게 있어 높이 솟은 칸막이와 비싼 요금은 오히려 관광의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다.

 

길게 보면 담장을 세워 경치를 가리는 것은 관광지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현재 중국관광업계는 기초 관광 상품을 제공하는 것에서 양질의 여행 체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전환하는 중이며, 입소문은 나날이 여행객들이 소비 결정을 내리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점점 많은 도시들이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친근한 관광를 만들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담장을 세워 경치를 가리는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 길을 거꾸로 가는 것이다. 장애물을 설치하여 여행객에게 입장권을 판매한다 할지라도 소비자의 마음이 편하지 않고, 다시 찾아오거나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지 않는다. 관광지는 여행객과의 게임에서 단기적으로 이익을 얻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역효과를 보게 된다.  

 

관광지의 입장권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완화하는 것은 상품과 서비스의 다원화로부터 출발해야 한다. 관광지 내의 음식, 숙박, 여행, 오락, 여행, 구매 등 체험성 항목을 풍부하게 하고 2차 소비를 촉진하여 관광지 영업에서 입장권의 비중을 점차 낮추도록 한다. 동시에 지방정부도 관광지의 건강한 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잘해야 하며 지방 관광산업이 입장료 경제에서 산업 경제로의 업그레이드를 촉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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