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라텍스 시리즈 제품 특히 라텍스 베개와 라텍스 매트리스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러나 라텍스 제품에 대한 불만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일부 기업의 홍보와 소비자의 개인적인 경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라텍스 매트리스와 라텍스 베개는 자연적이고 안전하며 고탄력, 압축이 잘 되며 우수한 적재성 및 편안한 내구성으로 인해 현대 침실 용품으로 소비자들이 많이 선택했다. 또한 많은 전자 상거래 및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잘 팔리고 있다.
대부분의 판매자는 천연 라텍스 제품의 함량이 90% 이상이라고 주장하며 일부 제품은 라텍스 함량이 95%와 98%에 달하며 많은 판매자가 제품을 태국에서 수입하고 품질이 더 신뢰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런데 일부 소비자가 구매한 라텍스 매트리스는 사용 후 20일 이내에 가루가 일어났다.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라이브 플랫폼에 대한 불만 외에도 소비자들이 불만을 제기한 라텍스 제품들이 단체 여행 중 가이드에 의해 관광지의 쇼핑 매장에서 구매한 것임을 발견했다.
핑양현은 라텍스 침구의 주요 생산지이며 중국 라텍스 매트리스와 베개의 90%가 핑양산이다. 원저우쟈타이라텍스제품유한회사(温州嘉泰乳胶制品有限公司)의 직원은 관광지의 쇼핑 매장에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공장에 쌓인 보라색, 갈색 및 검은색 라텍스 매트리스와 베개는 관광 명소의 쇼핑 매장에 특별히 사용된다"고 말했다. 관광시장이 컬러 라텍스 매트리스와 라텍스 베개를 선호하는 이유는 그래핀(石墨烯), 라벤더 등의 부가재료를 사용하여 매출 포인트를 늘리고 기능적 홍보를 할 수 있어 외부에서 판매되는 일반 라텍스 제품과 차별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을 높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장에 나와있는 그래핀 라텍스 베개는 그래핀 "색상" 라텍스 베개라고 불려야 하며 제품의 색상만 다를뿐 기술에 전혀 의존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래핀 가격이 비싸서 20위안 이상의 제품은 그래핀을 전혀 첨가하지 않는다.
최고 품질의 라텍스 제품조차도 약 93%의 순수 라텍스만 함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 대부분의 판매자는 소량 활석가루를 추가하며 제품의 라텍스 함량은 기본적으로 약 80%이다.
또한 라텍스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라텍스의 밀도를 줄이는 것도 업계에서 노동력과 재료를 줄이는 주요 방법 중 하나이다. 공장 직원은 판매측에서 수입 제품의 홍보에 협력하기 위해 제조업체가 마음대로 Made in Thailand(Made in Thailand)를 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 주소 등의 정보를 작성하지 않고 있는데 사실 이러한 제품의 대다수는 중국산이다.
또한 열등한 합성 라텍스는 생산 공정에서 스티렌부타디엔 라텍스를 첨가하여 강성을 높여야 하며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독성 및 유해 스티렌을 휘발시켜 스티렌을 흡입하면 인체에 해를 끼칠 수 있다. 일부 제품은 발암 물질인 니트로아민을 생성하며 기준을 초과하면 인체에 해로울 수 있다.
소비자가 합격된라텍스 제품을 선택하고 싶다면 냄새를 맡아보면 되는데 가벼운 향기가 난다. 손으로 누를 수도 있으며 탄력이좋으면 라텍스 함량이 높다는 것을 나타낸다.
저작권자 © (칸칸차이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2025 칸칸차이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