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저우한국학교(교장 김성희)에서는 3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실시간 원격회의와 텐센트 동시 송출 방식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2023학년도 재외국민특별전형 안내를 위한 온라인 공동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재외한국학교 온라인 공동 입시설명회는 재외교육지원센터 주최로 광저우한국학교를 포함한 23개교의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울대, 서강대, 한양대 등 9개교가 참여하였다. 이에 학생들은 학교에서, 학부모들은 가정에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대학의 입시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이를 위해 장시간 이뤄지는 텐센트의 회의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유료방을 임대하는 등 재중한국학교들의 협력이 있었다.
올해 광저우한국학교 진학부장 김정균교사는 이번 온라인 공동 입시설명회가 재중 한국학교 부장교사들의 요청에 의해 기획되었다며, 이번 공동 설명회는 그 동안 각기 다른 시기에 다른 일정을 가지고 진행되었던 각 대학들의 입시설명회를 집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에 학생들이 변화하는 재외특례 입시에서 실질적이고 정확한 입학 정보를 얻길 바라며, 참여하는 각 대학교의 자격별 학과별 지원전략 및 평가 중점요소를 파악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외국민 특례전형이란? 대학입시의 재외국민특별전형은 70년대 경제 개발 시기 각 기업의 해외 주재원이 생기면서 그 자녀들이 외국에서 어렵게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므로, 국내의 학생들과는 다른 방법의 전형을 실시하게 된 것이 그 시작이었다. 현재는 전 지구를 누비고 도전적으로 살아가는 우리 국민이 많아졌고, 불가피하게 동반하게 된 그 자녀들 역시 다양한 삶을 살아내는 인재들이기에 국내의 정규교육을 이수한 학생들과 다를 것임을 기대하며 특별전형이 실시되고 있다.
출처: 광저우한국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