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근, 심천시 공진전자주식유한회사(深圳市共进电子股份有限公司)가 젊은 직원에게 재무 지원을 제공하는 것에 관한 공고를 발표했다. 공고에 따르면, 사용 총액이 5,000만 위안을 넘지 않는 자유 자금(自有资金)을 조건에 부합되는 우수 직원에게 빌려주어 직원들의 개인주택을 마련에 사용한다.
이번 대출은 회사 및 각 사업부 또는 자회사의 직원들이 개인 주택을 구입할 때 적용된며 회사의 이사, 감사, 고급관리인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회사 주식의 5% 이상을 소유한 자연인 및 상술 인원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가족구성원 그리고 “상하이증권거래소 주식상장규칙”(이하“주식상장규칙”) 등 관련 법규 및 규칙에 따라 재무자금을 지원하는 것이 금지된 관계자는 포함되지 않는다.
대출자격 관련 직원 나이는 35 세 이하, 그리고 회사 및 각 사업부 또는 자회사에서 정식 노동계약을 체결하고 입사기간이 2년 이상인 정규직이어야 한다. 지원대상자가 위법, 규정 위반, 회사제도를 엄중하게 위반하고 신용불량, 은행블랙리스트에 오르고 법원에서 신용불량자 피집행인, 그리고 회사가 대출할 수 없다고 판정된 인원은 대출금을 신청할 수 없다.
주택구매도시는 직원이 근무하는 도시 및 인근 도시 또는 사회보험 구매지역(심천, 상하이, 베이징, 타이창, 지난, 시안, 대련, 혜주, 동관, 곤산, 소주에 한함)으로 제한된다. 동시에 구입하는 주택이 가정의 첫 분양주택(자체건축주택 제외), 주택구입주소는 본인의 근무소재지 또는 사회보험 구매지역으로 제한했으며 최근 2년간 실적에 대한 요구도 있었다.
원칙적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은 1선 도시 90만 위안 이하, 2선 도시(심천, 상하이와 베이징을 제외한 도시)는 60만 위안을 초과해서는 안된다. 최종적으로 대출할 수 있는 금액은 직원의 대출신청금액 그리고 지난 3년간의 실적, 연간 수입 등 핵심요소를 검토하고 회사에서 최종 결정하며 대출은 한번밖에 받지 못하며 조건에 부합되는 부부도 한번밖에 신청할 수 없다.
공진주식은 대출 이자와 위약금에 대해 엄격하게 규정했다. 차입일로부터 3년 내에 직원이 차입금을 상환하거나 최소 차입금 총액의 30%를 차입금의 일부로 상환한 경우, 상환한 대금 부분은 차입금 이자 또는 연체 상환 위약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대출금 총액의 30%까지 상환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직원은 동시기 인민은행 5년 만기 이상 대출금리의 1.3배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지불해야 위약금은 대출일로부터 계산한다.
이번 재무 지원 사항은 이사회 심의 권한 범위 내에 있으며, 주주총회 심의에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관련 거래도 성립하지 않는다고 공고했다. 이번 재무 지원 사항은 직원들의 주택구입 부담을 줄이고 업무 적극성을 향샹시키고 핵심 인재를 더 잘 유치해 회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며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 전개 및 자금 사용에 영향 주지 않으며 《주식상장규칙》, 《규범운영지침》등 규정에 따라 재무자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속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