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심천공항 국내선·국제선 다수 신규 개설 및 추가!

기사입력 2023.10.31 09: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민항 항공시즌 변경에 따라 10월 29일부터 심천공항은 겨울/봄시즌 항공편 계획을 시행할 예정이다.

     

    겨울/봄시즌: 2023년 10월 29일 ~ 2024년 3월 30일

     

    이번 항공시즌 편성 후 심천공항의 항공편 용량은 더욱 증가할 것이며 일평균 항공편수는 처음으로 1,300편을 넘어 2019년 같은 시기보다 20% 가까이 증가할 것이다. 새로운 항공시즌에 심천공항의 계획된 주간 항공편수 9,100편을 초과할 것이며, 그 중 주간 여객항공편수는 8,200편 이상, 화물항공편수는 950편 이상, 국내외 여객 화물취항 지점은 170개 넘을 것이다.

     

    "항공시즌"란, 민항 시스템이 매년 두 차례 시행하는 항공편 계획 조정을 말한다. 여름/가을 시즌은 매년 3월 마지막 일요일부터 10월 마지막 토요일까지, 여름/가을 운항계획을 행한다. 겨울/ 시즌 10월의 마지막 일요일부터 다음해 3월의 마지막 토요일까지 겨울/봄 운항계획을 실행한다.

     

    항공편 계획은 겨울과 봄, 여름과 가을에 따라 조정하는데 한편으로 계절에 따라 여행객의 이동 특성이 다르기때문에 여행수기와 이동 주기에 따라 항공편을 조정 필요가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계절 날씨변화로 인해 비행 기준이 크게 달라 비행 안전을 위해 항공편 조정이 필요하다. 


    1698713523218.png

     

    심천공항은 이번 항공시즌 변경을 계기로 시장 수요에 따라 항공사와 연합하여 원산(文山), 신양(信阳), 뤼량(吕梁) 등 국내 취항 지점을 신규 개설하고 심천에서 베이징, 상하이, 난징, 항저우, 우시, 충칭, 청두, 하얼빈, 쿤밍 등 38개 도시의 항공노선을 추가한다계절성 관광 수요와 결합하여 심천에서 동북, 서남 방향으로 향가는 항공편이 대폭 증가할 것이며, 심천에서 하얼빈과 심양을 왕복하는 주간 항공편이 100편을 넘을 것이다.

     

    심천공항은 공공비즈니스 이동 수요의 안정적 회복세를 결합하여 항공사와 연합하여 고품질 비즈니스고속선의 빈도와 운영품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둘 것이며 그 중 심천에서 상하이(푸둥, 훙챠오) 베이징(수도, 다싱)을 오가는 매일 120편 이상의 항공편이 계획되고 심천에서 쿤밍, 쌍류, 칭다오, 난징 등 기타 노선을 오가는 주간 항공편수는 30-40편이 증가할 것이다. 항공편 시도 더욱 최적화여 여행객의 이동 수요를 더욱 만족시킬 것이다.

     

    새로운 항공시즌에는 심천공항의 국제여객운송서비스도 더욱 재개되어 매주 700편 이상의 국제 및 지역 여객운송 항공편이 계획된다. 그 중 심천-프랑크푸르트, 테헤란 등 국제선은 10월 말과 11월 초에 잇따라 운항을 재개할 것이며 심천-카이로, 후쿠오카 등 신규 노선은 올해 말에서 내년 초에 개설될 것으로 전망되어 국제선의 네트워크 방사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다.

     

    시즌 변경 후 국내외 항공사들은 심천공항에서 화물 운송 능력을 늘리고 심천-푸껫, 부다페스트 등 새로운 국제화물노선을 개설하 심천-로스앤젤레스, 시드니 화물 노선을 추가하며 심천공항의 일평균 계획된 화물 항공편수는 100편을 초과하여 심천 특색산업의 해외진출과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등 새로운 대외무역 형식의 발전을 위 원활한 항공운송 통로를 구축할 것이다.

     

    0907.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