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경 모 아파트 왕홍 장소로 되면서 매일 여행객들이 몰려와

기사입력 2023.06.05 10:5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한 아파트 단지가 갑자기 인기를 끌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곳 주민들은 데이터의 충격을 느끼기 시작했다. 올해 노동절 기간에 충칭 위중구의 바이샹쥐 (重庆渝中区白象居小区)지역 주민 류여사는 아침에 채소를 사서 집으로 돌아는데 대량의 관광객들이 아파트 입구에 막혀 있는 것을 보고 자신이 집 가는데 줄을 서야 하는 것에 대하여 억울함을 느꼈다.

     

    최근 몇 년 동안 바이샹쥐는 여러 인기 영화와 드라마 작품에 등장하였는데 "샤브샤브 영웅"(火锅英雄), “은밀한 구석”(隐秘的角落), "소년의 너"(少年的你), "풍견소년의 하늘"(风犬少年的天空)은 모두 여기서 촬영을 했다.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축설계도 사진찍기 좋은 장소가 되었으며, 많은 스타들이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소셜미디어에서 수이먼대교와 강 건너 삭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파트 단지 내 공공회랑은 여행 블로거들이 '최 촬영 위치'로 추천하고 있다.

     

    초보적 통계에 따르면 올해 노동절 연휴 기간에 바이샹쥐 단지에 매일 대략 3~4만 명이 방문다.

     

    640.jpg

     

    주민 류여사는 '올해 노동절 전후로 바이샹쥐 주민들이 이미 자원봉사자 팀을 형성하여 동네 곳곳을 순찰하며 질서를 유지했다'고 전했다.

     

    5월 23일, 자원봉사자들은 관광객들이 들어가기 위해 등록해야 하는 동네의 가장 인기많은 출입구를 지켰다. 주민 주택 참관을 사절한다는 안내문은 곧 인터넷에 퍼지면서 "바이샹쥐에 들어갈 수 없다"는 문구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바이샹쥐 입구에는 "참관 사절" 간판이 3일 정도 걸려 있었다. 5월 25일, 자원 봉사자들은 주민 위원회 지역구관리사무소의 협조 하에 간판 내리고 순찰과 질서 유지 업무를 계속했다.

     

    관광객들의 유입은 바이샹쥐 거주자들에게 경제적 수익을 가져다주기도 했다. 아파트 내부 벽면을 새로 페인팅하고, 공공회랑은 벽화를 그렸으며, 평층인 방 분식점, 음료점, 특산물을 파는 노점상 등으로 바뀌었다.

     

    바이샹쥐 꼭대기 층에 올라가니, 한 주민이 집 입구에 작은 광고를 붙였다. "우리 집 옥상 와서 경치를 구경하고 사진을 찍는 것을 환영한다." 이 집주인 판선생은 현재 건물 옥상은 아직 인테리어 중이고, 위층에 올라가서 관람하는 비용은 관광객 1인당 10위안을 받는다고 소개했다.

     

    5월 29일, 차오톈먼 가두사무소 직원 기자에게 가도사무소와 주민위원회 잠시 주민들과 의견조율하여 관광객을 거절하지 말도록하였으며, 현재 회의를 열어 다음에 어떻게 처리할지를 협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바이샹쥐 거주지역은 완전 개방되었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여전히 정상적으로 드나들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