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베테랑복싱 코치 천커리(陈克历)는 영화 욜로(热辣滚烫, YOLO)한 편이 "신인회원 10명 중 8명이 여성", "조회수는 몇십 배가 늘었다. 복싱 체육관에 상상을 초월하는 '데이터'를 가져다 줄 줄은 정말 생각하지 못했다."며 말했다.
쟈링(贾玲)이 감독하고 주연한 춘제기간 영화 "러라군탕 热辣滚烫,YOLO"에서 그녀는 1년 동안 50kg를 감량했다는 격려의 이야기는 수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복싱은 대중적이지 않은 스포츠는 심천에서도 인기가 늘어났다. 쟈링이 50kg를 감량하면서 생긴 시각적 충격과 영화 "러라군탕 热辣滚烫,YOLO"이 춘제 기간에 방영에 성공하면서 많은 여학생들이 복싱과 피트니스를 배우고 싶은 생각이 싹 텄다.
갑작스러운 복싱 열풍의 가장 직접적으로 혜택을 본 사람은 올해 62세의 베테랑 국내 복싱 코치 천커리(陈克历)이다. 천커리는 "영화 한 편이 복싱관의 인기에 이렇게 큰 힘이 될 줄은 정말 몰랐다"고 말했다.
천커리의 수강생 중에는 적지 않은 여성 애호가들이 있다. 26세의 젊은 의사 펑린야(冯麟雅)는 1년 반 동안 복싱을 했는데 생애 첫 권투 시합을 준비하고 있다. 그는 "심리적으로 힘들었던 시절 장웨이리(张伟丽)의 인터뷰를 보면서 복싱을 배우고 싶었다"고 밝혔다. 지금의 그녀는 앞으로 나아가는 모든 걸음이 더 당당해졌다.
복싱을 좋아하는 여학생들도 적지 않다. 15세의 중학교 2학년 리자루이(李佳芮)는 5년째 복싱을 배우고 있다. 특히 천커리의 복싱 클럽에는 많은 미녀코치들이 있어 수강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영국의 한 전문 기관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복싱은 시간당 800칼로리를 소비하는 가장 효과적인 체중 감량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는 일부 애호가들이 복싱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지만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복싱을 하는 경우도 있다.
중국내 복싱계에서 심천 또한 중요한 위치에 있다. 천커리 감독은 "심천의 프로복싱 수준은 광동성에서 손꼽히며 각종 대회에서 항상 우승을 차지한다. 전국적으로 심천의 복싱 수준은 중상위권에 있다"고 소개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심천시는 복싱 운동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늘리고 다수의 고급 복싱 훈련 기지와 경기장을 건설하여 선수들의 훈련과 경기에 좋은 조건을 제공했다. 그 외에도 심천은 3년 연속 국내 최고 권투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권투대회와 이벤트도 활발하게 개최하고 있다. 2021년 전국체육대회 복싱예선전, 2022년 및 2023년 전국복싱선수권대회 및 웨강아오(粤港澳, 광둥·홍콩·마카오 지역) 다완구(大湾区) 선수권대회, WBO 대륙간 선수권대회 등이 있다.
천커리는 "심천의 복싱은 앞으로 더욱 질적으로 발전해야 하며 정부가 프로복싱 클럽에 대한 지원을 계속 늘리는 것 외에도 더 많은 일반 시민들이 복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