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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이 중국에서 모바일 결제에 어려운 점을 어떻게 해결할까?

기사입력 2024.03.05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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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춘제 연휴 여행 시장의 열기를 목격했다. 입국 관광도 순차적으로 재개되고 있으며 춘제기간 동안 약 683만 명 출입국 관광객이 있었고 그 중 약 323만 명이 입국했다. 이와 함께 중국에 온 외국인들이 모바일 결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국무원 상무회의도 상기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결제서비스 추가최적화 및 결제편의 개선에 관한 의견"을 검토하고 승인했다. 노인, 외국 등 기타 인원의 불편한 결제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협동 협력을 강화하며 필요한 자원투자를 늘리고 여러 조치를 취하고 막힌 지역을 뚫으며 모바일 결제, 은행 카드, 현금  기타 결제 방식의 병행 발전을 추진하고 상호 보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통의 편리화는 노인 외국인에게 큰 관심사이며 현재 우리는 일반적으로 휴대폰을 통해 표를 예매하고 이동한다. 노인 외국인들은 종종 조작 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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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월 1일 중국 국무원 신문 판공실(国新办)에서 열린  결제 서비스 최적화  결제 편의성 향상을 위한 제고 국무원 정책 정례 브리핑에서 교통운수부 운수서비스사 책임자가 오보(高博)는 이에 대해 답변을 하였다. 그는 "교통운수부가 교통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일련의 조치를 취했다"고소개했다.

     

    첫째, 티켓 구매경로를 풍부하게 한다.

    온라인 티켓의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전자 티켓의 적용을 촉진하며 국내외 인원이 신분증, 여권, 외국인 영주증  기타 증명서를 가지고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동시에 다양한 방식의 결제 습관 고려하여 인공 매표 창구, 인공 검표 방식을 계속 유지하여 노인과 외국인이 오프라인에서 티켓을 구매하여 이동하는 것을 편리하게 한다.


    둘째, 결제 방식을개선한다.

    국내 주요 온라인 차량 예약 플랫폼 기업의 결제 채널 확장을 적극 추진하고 일부 기업은 외국인 위해 "해외 핸드폰 번호 등록 + 국제 신용 카드 결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이징, 상하이, 청두  기타 도시는 외국인이 알리페이(支付宝), 유니온페이(云闪付)를 통해 해외 은행 카드를 연결하고 QR코드 스캔을 사용하여 도시 버스와 철도를 이용 수 있도록 지원한다. 


    셋째, 이동 환경을 최적화한다.

    노인에게 적합한 교통수단을 개조하는 것을 추진하고 저층, 저입구의 도시버스를 운행하며 지하철 승하차 무장애 도판을 배치하고 교통허브 다국어표지판을 개선하고 조건을 갖춘 여객항로 및 철도교통역에서 이중언어 방송 서비스 안내를 진행하여 노인 및 외국인의 이동에 편리를 제공한다.

    춘윈(春运) 같은 주요기간 동안 일부 교통 허브에는 전문 서비스 인원과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노인 외국인의 외출에 필요한 도움과 안내를 제공한다.


    넷째, 서비스 경험을 개선한다.

    택시 95128 전화 예약 서비스 및 온라인 예약 "원클릭 콜택시" 서비스를 계속 추진하고 외국인 렌터카 프로세스를 최적화한다. 국내 수상 여객운송정품항로 시범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국제 크루즈선의 서비스수준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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