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매년 단오 전후로 광동성 심지어 전체 화남지역에 집중적으로 비가 내리는데 민간에서는 이 기간을 롱자오수이(龙舟水)라고 한다. 기상학술계에서는 매년의 5월 21일부터 6월 20일 기간의 강우를 기상학에서 롱자오수이라고 일컷는다. 때문에 2024년의 롱자오수이는 다음주부터 시작된다.
5월 16일, 광동성 기상청은 18일부터 광동성은 강우와 강대류 날씨가 빈번해 지기 때문에 롱자오수이기간이 앞당겨 질 수 있다고 예측했다. 최근에 광동성 날씨가 상대적으로 안정한 관계로 광동성 기상청은 각 지역에서 강우와 강대류 날씨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17일에 광동성 대부분 시현(市县)은 맑은 날씨가 위주이며 서부 시현의 일부 지역에 짧은 시간의 소나기가 내린다. 18일부터 강우와 강대류 날씨가 빈번해지면서 광동성 중서부 시현은 구름진 날씨에서 중비, 일부 지역은 큰비 혹은 폭우가 내릴 수 있다.
광동성 기타 시현은 대부분 구름진 날씨가 위주이며 일부 지역에 소나기가 내린다. 19일에 사오관(韶关), 칭웬(清远), 주강삼각주, 마오밍과 양쟝에 큰 비가 내리고 일부 지역은 큰 폭우가 내릴 것이며 광동성 기타 시현은 구름진 날씨에서 중비, 일부 지역은 큰 비와 폭우가 내리는 동시에 8급 좌우의 큰 바람과 우박이 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