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최신! 광저우 시 중심에서 자율주행 택시를 탈 수 있어

기사입력 2025.02.21 12: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오늘부터 광저우에서 자율주행 택시(Robotaxi)를 처음으로 광저우 시 중심, 공항, 고속철도역에 진입시킨다.

     

    광저우 주민이나 관광객은 휴대폰 앱에서 목적지를 선택하고 출발 시간을 예약하면 시 중심에서 광저우 자율주행 시범 운영 전용 노선 차량을 예약할 수 있으며 편리하게 광저우 바이윈 국제공항과 광저우 남역을 왕복하는 자율주행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시 중심 5개의 지점에서 4개의 노선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현재 각 노선의 비용과 주행 시간은 일반 콜택시와 비슷하며 탑승 쾌적감은 더욱 좋다.


    640 (2).jpg

     

    관련 "초기 시범 운영 시, 차량 내 주운전석에는 꼭 안전 감독원이 배치되어야 하며 앞으로 난사구처럼 자율주행 차량을 차량 내 무인 상태로 계속 발전시킬 가능성이 있다. 안전 감독원의 존재는 운영 기간 동안 필요한 시기에 인공 운전으로 즉시 전환할 수 있어 안전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포니.AI(Pony.AI,小马智行) 중국 지역 홍보 책임자 다이둔펑(戴敦峰)은 "이번 시범 운영 차종은 포니.AI 제6대 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된 광저우토요타의 사이나(Sienna,赛那)로 광저우시 스마트커넥티드카(자율주행) 시범 운영 차종 목록에 포함되었고 광저우시 고속도로 테스트 허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0206.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