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여성, 마사지 받고 ICU 병실까지 가게 돼

모 여성, 마사지 받고 ICU 병실까지 가게 돼

하루 종일 바쁜 일과 후에 일부 사람들은 피곤을 풀기 위해 마사지 가게로 간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점은 부적절한 마사지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며 심지어 더 큰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최근 광둥성에 사는 한 여성은 자신의 경추가 불편하다고 느껴져서 마사지 가게에서 어깨와 목 마사지를 받았다. 그러나 다음 날 왼쪽 팔 전체가 저려서 물 한 잔도 받을 수 없었다. 그 후에 그녀는 친구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되어 급성 뇌경색 판정을 받았다. 그녀는 아직도 가슴이 두근거리며 '몇 시간 늦었더라면 반신불수가 되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의사는 경동맥의 위치가 표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목마사지, 빠르고 격렬한 목회전 동작, 역도, 요가 등과 같은 외력의 자극과 손상을 지속적으로 받으면 특정 상황에서 동맥층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병력을 결합해 보면 목을 너무 세게 마사지하고 자주 마사지했기 때문일 확률이 높다.

 

1741151844549.png


많은 누리꾼들은 '꼭 자격이 있는 마사지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고 댓글을 남겼다. 사실, 많은 정형외과 의사들은 마사지 가게에서 발생한 '참사'를 많이 진료했다고 밝혔다. 이를테면 탈구, 고위 반신마비, 골절 등.


또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종류의 사람들은 마사지에 적합하지 않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노인 특히 70세 이상의 노인: 부적절한 마사지는 혈압 상승을 가속화하고 심뇌혈관 질환 발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골다공증 환자: 마사지를 잘못 받으면 골절을 일으킬 수 있다.

일부 경추병 환자: 만약 이런 증상을 가지고 있거나 이미 확진된 경우 절대 마사지 가게에 가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척수 손상을 더욱 가중시킬 수 있으며 심하면 마비를 초래할 수 있다.

출혈 경향이나 혈액 질환이 있는 사람: 마사지는 국소 피하 출혈을 일으킬 수 있다.

 

0206.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